극단 한 무대 대표 진윤영
스토리 작가 진윤영
MsEGTV제공
극딘한무대 대표 진윤영 작가는 인천광역시 최초로 다문화 가정 복지를 위하여 국제 다문화 가정 주부 대상으로 국제 결혼 이야기 스토리 구성하여
다문화 인천 시민 배우로 연극 끝난 후 관객과 인터뷰 장면.
"크레파스의 꿈"
장소 : 인천광역시 수봉 소극장 (재방송)
다국적 시민 배우들이 참여하는
인천다문화가족극
"크레파스의 꿈"
후원 : 2023 인천문화재단 문화기획
프로젝트 지원사업
주최 주관 : 극단 한 무대
녹화방송 : 엠에스이지티비이 MsEGTV
YouTube 검색 포털 키워드. 극단한무대, msegtv, 크레파스의 꿈.
극단한무대 대표 진윤영
스토리 작가 진윤영
출연자 시민배우들과 관객의 공연 내용 인터뷰 장면
2023 보물찾기
극단한무대 대표 진윤영 작가 진윤영
극단한무대
남생이 / 작가 진윤영
시놉시스 Synopsis
개시는 훗날의 광해군이 되는 동궁 소속의 궁녀로 입궐하여 어린 광해군과 인연을 맺게 된다. 글을 알고 문서 처리에 능했던 김개시는 선조의 나인으로 발탁되어 광해군이 왕위에 오르는데 지대한 역할을 하였으며 선조가 승하한 뒤 다시 광해군의 지밀나인으로 옮겨졌다. 정치적 수완이 뛰어났던 김개시는 광해군에게 위협이 되는 영창대군과 인목대비의 제거에 앞장서는 등 광해군의 왕권 강화를 위해 온갖 악역을 도맡아 했으며 광해군을 능가하는 권력을 행사하였다. 광해군이 왕위에 오르자 실질적인 오른팔 노릇을 하였고 광해군은 그런 김개시의 말이라면 무조건 따라주었다. 김개시는 이런 광해군을 이용하여 권력을 키우며 매관매직을 일삼았다. 심지어 광해군의 잠자리까지 관여할 정도로 그녀의 권력은 막강하였다.
인조반정 당시 김개시는 반정의 조짐을 알고 있었으나 막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광해군을 배신하고 김자점에게 뇌물을 받고 결탁하며 반정후의 자신의 안위를 보장받는다. 여러 대신들이 반정의 조짐을 광해군에게 상소하였으나 김개시는 이 모든 상소를 내치고 김자점이 충신이라고 고한다.
허나 이 작품에서는 김개시의 배신이 아니라 광해를 사랑한 그 녀가 반정을 미리 감지하고 광해를 지키기 위해 호위무사 무휼과 함께 반정의 주동자 능양군과 김자점을 제거하려 하나 결국 무휼도 김개시도 그들에게 제거당하는 상황이 되고 반정 군에 의해 강화로 유폐된 광해군은 김개시와의 추억에 잠긴다.
단체 소개 Group Introduction
극단 한무대는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서 또, 재미있는 연극을 찾는 관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연작품의 저변 확대와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대표/진윤영 역사극 작가
극단 한 무대 대표 진윤영 / 역사극 작가 010 2303 5236
인천연극협회 회장 최종욱 / 무대연출감독 010 2019 5236